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보도자료

[드림저널]‘우리 서로 기대 go together’ 장애·비장애 청소년 대상 인권교육(권익) 실시

작성자 정보

  • 작성자 김영희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우리 서로 기대 go together’ 장애·비장애 청소년 대상 인권교육(권익) 실시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18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기사입력시간 : 2018/03/23 [08:52:00]

이성관 기자

    안동시청
[드림저널]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8년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인 ‘우리 서로 기대 go together’에 참가하고 있는 장애·비장애 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오는 24일 인권교육을 실시한다.

‘우리 서로 기대 go together’는 장애·비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과 상호이해증진 및 유대감 형성을 목적으로 기획된 사업이다.

이번 인권교육은 인권의식 결여 문제가 청소년들에게 있어 학교폭력, 왕따, 이기적 태도 등의 형태로 표출되고 있다는 것에 문제의식을 갖고, ‘나의 인권’ 그리고 ‘타인에 대한 인권’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인권의식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인권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실시되는 장애인식개선 활동, 스포츠 여가활동, 문화체험, 자원봉사활동, 스토리텔링 등의 다양한 통합 프로그램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복지관 관계자는 “가치관 형성의 중요한 시기로 접어드는 청소년기에 장애·비장애 학생들이 인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