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보도자료

[대경일보]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Happy Steel House' 선정

작성자 정보

  • 작성자 김영희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Happy Steel House' 선정

포스코와 기아대책이 함께 하는 저소득가정 주거안정지원사업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포스코와 기아대책이 함께하는 저소득가정 주거안정지원사업 ‘Happy Steel House’에 선정돼 22일부터 29일까지 관련사업을 실시한다.

스틸하우스는 단열과 내진설계를 강화한 주택으로 포스코에서 건축비용과 재능기부를 통해 건축을 지원하며, 재난과 주택의 노후로 인해 주택 신축이 필요한 저소득 대상자에게 쾌적하고 안락한 주거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포스코, 기아대책본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관해 순수 재료비 6천만원으로 45㎡(15평) 내외의 주거 공간을 신축해 주는 사업으로 안동시장애인복지관에서 관리하고 있는 재가복지대상자 중 주거위기 상황에 처한 임하면 금소3길에 거주하는 최모(남 53세 4인 가구)씨를 추천해 이번 ‘해피스틸하우스 36호’로 선정됐다.

시는 한국국토정보공사 안동지사와 연계해 경계측량을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며, 기초공사, 건축골조, 합판, 내부전기, 수도설비, 방수 데크 공사 등을 건축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 29일 준공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여러 기관·단체에서 필요한 생필품과 가전제품 등을 지원해주어 입주 시 전달할 예정이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에 도움을 준 포스코,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철강협회와 재능기부를 해주신 한국국토정보공사와 여러 자원봉사자들에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안동/조덕수 기자  duksoo1144@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